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군산, 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가 만들어갑니다.


콘텐츠

언론보도

게시물 정보 열람
글 제 목 군산시,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 개최
작 성 자 [전라일보] 2021.05.03
원문기사 원문기사 바로가기

군산시,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 개최

새만금 재생에너지 선도사업 성공 추진

강경창 기자l승인2021.04.29l7면

 

군산시(시민발전주식회사)가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개최하며 지역 균형뉴딜과 탄소중립 가속화를 앞당기고 있다.

시(시민발전주식회사)는 29일 군산GSCO에서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 협약식 및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산 새만금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에 참여하는 5개 기관인 군산시,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 한국서부발전 및 군장건설, 성전건설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기관 간 협력사항 등을 재확인하는 실시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서는 시민의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한국서부발전과 군장 및 성전건설은 사업협약서 내용 및 공사 계약서 등에서 정한 사항과 사업 제안내용(지역 기여도 등)의 준수를 약속했다.

또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시민주도형 발전소 건설을 앞두고, 민선 7기의 핵심 가치인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계획과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거행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계획은 민선7기 출범 후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대표 사업으로, 새만금 육·수상태양광 발전사업과 GW규모의 해상풍력 사업 및 관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비되는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고, 발전사업의 수익을 주민 및 지역과의 공유를 목표로 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그동안 상상만 했던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이 곧 현실이 된다고 생각하니 감격스럽다.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을 비롯한 재생에너지 사업이 지역 경제 구조 개편과 지역경제 회복은 물론, 에너지 전환 시대에 지역 균형뉴딜과 탄소중립을 가속화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 새만금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는 군산시가 100억을 출자해 설립한 최초의 출자기관으로, 군산시의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기획과 시민 투자자 모집 및 이익 배분 등의 업무를 전담해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미등록
  • 페이스북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
  • 트위터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
검색태그 미등록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